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야기

성행위를 연상케하는 어린이 동상

by 달그리메 2011. 2. 28.

며칠 전에 잠시 바람을 쐬러 목포에 갔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창원에서 목포까지라면 '잠시 바람을 쐬러'가 아니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게 더 적합하겠지만  요즘은 워낙 길이 좋아 그리 말하기도 좀 뭐합니다.  

목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유달산입니다. 한쪽으로는 바다가 보이고 또 한쪽으로는 시가지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을 바지런히 오르며, 도심 한가운데 이렇게 아름다운 산을 가지고 있는 목포 사람들은 참 복도 많다 싶어 부러웠습니다. 유달산 입구에 서 있는 이상한 동상을 발견한 것은 산을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에서였습니다. '어 저게 뭐지?' 싶어서 가까이에 가서 자세히 봤습니다.

                    


뒤에서 본 동상의 모습입니다. 이때만 해도 좀 이상한 폼이다 저는 그리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옆에 있는 사람이 꼭 성추행하는 장면 같잖아~ 그러면서 웃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런 것도 같았습니다.

                  


앞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서 보니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앞 모습을 보고 사람들이 막 웃어댔습니다. 쪼맨한 것들이 완전 무아지경이구만~  여자애 표정으로 보아하니 성추행은 아니고~ 그런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사진에 제대로 담기진 않았지만 자세히 보니 두 어린이의 표정이 더 야릇했습니다. 남자 아이는 좀 음흉해 보이고 여자애는 해벌쭉 웃고 있습니다.
 

 


두 어린이 상을 조금 멀리서 찍어봤습니다. 아무리 봐도 참 난해한 폼입니다. 그 옆에는 어린이 헌장탑이 있습니다. 참 부조화스러워 보였습니다.

 
 


가까이 가서 읽어보니 도대체 무슨 뜻인지도 모를 글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전 시교육위원 이돈채라는 사람이 세웠다는 비석글은 아이들 모습만큼이나 난해합니다. 처음에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 하면서 아이들 말투로 시작했다가 끝에 가서는 세계속의 내고향 목표의 아침이여~라며 근엄한 어른의 말로 끝이 납니다.

유달산하면 전국적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그래서 관광객들도 끊이질 않습니다. 담긴 뜻이 뭐 그리 큰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 모습을 두고 짓궂은 상상을 하게 하는 동상을 꼭 이렇게 두어야 하는지~~쩝쩝!! 목포시 교육청에서 이 글을 보고 어찌 했으면 좋으련만... 글쎄요 제가 경상도 사람이라서 계속 뭐라 하기도 그렇고 아무튼 좀 거시기했습니다.

 

 

댓글